두 전설이 만나 하나의 전설이 되다
개봉일 : 1996년 8월 10일
장르 : 범죄, 액션
러닝타임 : 170분
감독 : 마이클만
배우 : 로버트 드 로니, 알 파치노, 발킬머, 톰 시즈모어, 존 보이트, 애슐리 쥬드, 에이미 브렌너먼
평점 : 9.3점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로버트 드 로니의 강력한 연기력
미국의 배우, 프로듀서, 감독으로서 그의 세대에서 가장 위대한 배우들 중 한 명으로 유명하다. 1943년 8월 17일 뉴욕에서 태어났고 뉴욕의 그리니치 빌리지 근처에서 자랐다. 부모는 모두 예술가였고 아버지는 화가, 어머니는 시인이자 화가였다. 1960년대 초 오프 브로드웨이 프로덕션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했다. 1965년 영화 맨해튼의 세 방으로 영화 데뷔를 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여러 영화에 출연하게 됐다. 1974년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영화 "대부 2"에서 그가 맡은 역할은 할리우드의 주요 배우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영화에서 로버트 드 니로는 젊은 비토 코를 레오네를 연기하게 되었는데 그에게 첫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안겨주었다. "택시드라이버", "레이징 황소", "코미디의 왕"을 포함하여 1970년대와 80년대에 걸쳐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몇몇 다른 영화들에 출연했다. 마틴 세틀로지를 포함한 그 시대의 가장 위대한 감독들과 함께 8편의 영화를 제작하였다. 1990년대에 드 니로는 "깨어나다"와 "케이프 공포"와 같은 드라마에서부터 "부모를 만나다"와 "이것을 분석하다"와 같은 코미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화 작업을 하였다. 또한 "브룽크스 이야기"와 "굿 셰퍼드"를 포함하여 더 많은 제작과 감독 역할들을 맡기 시작했다. 경력 내내 강렬하고 몰입감 있는 연기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그가 연기하는 캐릭터를 완전히 구현해야 하는 도전적이고 복잡한 역할을 맡았다.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면서, 드라마틱한 역할과 코미디적인 역할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이외에도 다양한 자선활동에도 참여하였다. 911 테러의 여파로 맨해튼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방법으로 2002년에 시작된 트라이베카 영화제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하다. 총기 규제와 기후 변화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정치적 대의를 위한 목소리 있는 옹호자였다. 영화계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긴 전설적인 배우이다.
범죄와 법 집행의 심리적 연구
1995년 미국에서 개봉된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로스앤젤레스의 범죄자 지하세계에 살고 있는 몇몇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닐 맥컬리 (로버트 드 니로)가 이끄는 절도단이 LA 시내에서 장갑차를 털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범죄는 성공하지만 도망치는 순간 멤버 중 한 명인 와인그로가 경비원 중 한 명을 살해한다. 한 명의 충동적인 행동에 의해 검거가 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나머지 팀원들은 불안해하게 된다. LA경찰의 강도살인 부서의 빈센트 한나 (알 파치노) 경위는 강도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범죄자들을 끈질기게 쫓는 것으로 유명한 노련한 경찰이다. 강도를 잡는 것에 집착하게 되고 퍼즐 조각을 맞추기 시작한다. 이야기가 전개되는 동안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삶이 교차하는 것을 보게 된다. 우리는 맥컬리가 계획과 실행에 꼼꼼한 고도의 기술을 가진 강도라는 것을 알게 된다. 혼자 살고 있었던 닐 맥컬리는 유일한 동반자는 암묵적으로 신뢰하는 동료들이다. 그러나 그는 이디 (에이미 브랜너 먼)라는 여성과 복잡한 연인 관계를 맺고 있었다. 이디는 맥컬리의 범죄 행위를 알지 못하고 합법적인 사업가로 알고 있다. 반면 한나는 세 번째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일중독자이다. 그의 아내 저스틴 (다이앤 베노라)은 그의 긴 시간과 끊임없는 가정생활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 중독과 싸우고 개인적인 차원에서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복잡한 인물이다. 수사가 계속됨에 따라 해나는 강도 사건의 배후에 맥컬리가 있다는 것을 점점 더 확신을 갖게 된다. 강도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이번에는 귀금속 저장소를 목표로 계획하고 있음을 눈치채게 된다. 한나와 그의 팀은 현장에서 맥컬리를 잡기 위해 잠복근무를 시작했다. 맥컬리는 경찰이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디와 함께 마을을 떠나기 전 마지막 일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어떻게든 강도질을 하기로 결심한다. 범죄는 성공적이었지만 도주하는 동안 경찰에 의해 발견된다. 고속 추격전이 이어지며 맥컬리의 팀원은 몇 명 사망하게 된다. 남은 팀원인 크리스 쉬허리스 (발 킬머)는 탈출에 성공하고 잠적한다. 두 남자는 LA공항에서 팽팽한 대결을 벌인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존중과 각자의 직업에 대한 헌신을 인정하는 대화를 나눈다. 결국, 맥컬리는 도망치기로 결심하고 한나는 그를 놓아준다. 한나가 그의 아내 저스틴에게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마지막으로 끝이 난다. 혼자 거실에 앉아 담배를 피우는 장면이 연출된다.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삶과 행동의 결과를 탐구하는 매력적인 범죄 스릴러이다.
댓글